코로나 진단키트 사용법 두줄 양성 음성

코로나 진단 키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자가진단 키트

코로나 진단 키트는 개인이 직접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진단 시약 중 하나입니다. 자가진단 키트는 면봉, 용액통(튜브), 테스트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사용기한과 상태를 확인한 후 자가검사 키트를 열어줍니다.

검체 채취

검체 채취는 면봉을 양쪽 콧구멍 안쪽 표면에 1.5~2cm 정도 넣고 10회 정도 둥글게 문질러 주는 것입니다. 면봉을 양쪽 콧구멍 1.5~2cm 깊이에 같은 면봉으로 콧속 벽에 닿은 채 각각 10회 원을 그리며 문질러 주세요. 면봉을 사용할 때는 손이 면봉의 솜 부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검사

검사는 콧속에서 꺼낸 면봉을 용액통(튜브)에 넣고 10회 이상 저어준 뒤, 용액통으로 면봉을 쥐어 짜낸 후 꺼냅니다. 검체 추출액을 테스트기의 검체 점적 부위에 3~4방울 떨어뜨린 후, 약 15분 후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대조선(C) 한 줄이면 음성을 의미합니다. 단, 자가검사 키트를 통한 방역패스용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다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 결과가 시험선(T)과 대조선(C)이 두 줄로 나타나면 양성으로 판정됩니다. 이 경우에는 선별진료소 등을 방문하여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 후에는 자택으로 이동하여 결과 확인 전까지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가 시험선(T)에만 나타나거나 아무런 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재검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검체와 키트를 준비하여 다시 검사해 주세요.

폐기

사용한 자가검사 키트는 제품에 동봉된 폐기물 비닐봉투에 밀봉하고, 양성일 경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가져가서 처리하고, 음성일 경우 종량제 봉투에 넣어 생활폐기물로 처리하면 됩니다. 자가검사 키트는 제품별로 조금씩 사용 방법의 차이가 있으니, 선별진료소 직원 안내나 비치된 사용설명서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이든 양성이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규칙적인 예방수칙과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찾는 질문 Q&A

Q1. 코로나 진단 키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A1. 코로나 진단 키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제품의 사용기한과 상태를 확인합니다. 둘째, 자가검사 키트를 열어줍니다. 셋째, 면봉을 콧구멍에 넣고 문질러 검체를 채취합니다. 넷째, 검체를 용액통(튜브)에 넣고 저어서 혼합합니다. 다섯째, 검체 추출액을 테스트기의 검체 점적 부위에 떨어뜨립니다. 약 15분 후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2. 코로나 진단 키트를 후기남길 수 있나요?

A2. 아쉽게도 코로나 진단 키트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직접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거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